본문 바로가기
보험/운전자보험

의무보험도 아닌 운전자보험을 왜 가입해야할까?(자동차 보험이랑 운전자보험은 다르다!)

by Trarip 2024.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KB손해보험 남양주지점 한두성입니다. 

오늘은 운전자보험과 자동차 보험에 대해 얘기해보려고합니다. 

 

사고나면 자동차 보험에서 다 해주는거 아니야?? 굳이 운전자 보험을 왜 또 가입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럼 우리는 왜 운전자 보험을 가입해놔야 할까요??

 

먼저 운전자 보험이란 자동차 사고시  발생하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합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한 상해 위험부터

 

 

운전자의 형사적! 책임 및 비용 손해 집중적으로 보상합니다. 

게시물 유포 금지

 

더 쉽게 말하면 

 

자동차보험은 자동차사고시 운전자의 민사적 손해!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의 형사적 책임인것입니다. 

 

형사합의금, 벌금, 변호사선임비용과 운전자 본인의 신체 손해까지 보장합니다. 

 

더 쉽게 말해 자동차 보험은 타인 위한 보험이고, 운전자 보험은 나 자신을 위한 보험이죠

출처 : 이미지투데이

예전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은 법이 계속 해서 바뀌면서 민식이법이 적용이 안되는  스쿨존 미적용 운전자보험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지금은 변호사선임비용이 5,000만원까지 나오지만 예전 운전자는 2천만원 또는 3천만원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호사 선임비용에 관하여 최신 운전자 보험은 경찰 조사때에도 변호사를 대동할 수 있지만 예전꺼는 대동할 수가 없습니다. 

 

경찰조사에서 진술이 엄청난 영향력이 있기 때문에 운전자 보험은 최신으로 바꿔주는것이 좋으며

 

교통사고 처리보장 또한 옛날 보험은 1억 내지 5천만원 밖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신 운전자 보험은 최대 2억까지 보장해주고있습니다. 

 

1~2만원 아끼려다 나중에 큰 사고로 인해 큰 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니 운전자 보험은 최신으로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KB손해보험이 매월 인증하는 디지털 마스터 컨설턴트 KB손해보험 한두성 

 

 

 

못해줘서 미안해, 비용이 만만치 않은 반려동물 병원비. 펫보험으로 끝내자

 

한국만 뒤쳐지는 펫 보험가입, 치료한번 들어가면 끝날 때 까지 엄청난 비용..

안녕하세요 kb손해보험 보험전도사 한두성입니다. 오늘은 저도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펫보험을 얘기해보려고합니다. 안아프고 오래오래 살면 좋겠지만 생명이 있는 존재들은 언젠가는

du-rave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