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맥북, 아이폰, 드라이기, Ai스피커 등등

유플러스 아이폰 통화실패 이유!! 아이폰8 통화실패는 기계문제가 아니라 유심문제?? LG유플러스 유심!

by Trarip 2018. 12.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폰6를 사용하다가 아이폰8로 교체한지 4개월 정도 되어가는군요. 아이폰 8로 기기교체를 하면서 발생했던 일 가운데 가장 짜증났던건 


아이폰 통화실패입니다. 정말 너무 짜증나더라고요. 전화를 하면 통화음이 들리지도 않고, 통화가 되는지 안되는지도 모르는 상황,


통화음이 들리지 않은 상황에서 기다리기 싫은 마음에 종료했다 다시 전화를 걸면 또 반복되는 현상, 상대방에게는 이미 부재중 전화가 2통이 와있었다고....?

참 어이없는 상황의 연출.


또 급하게 전화하려고하면 갑자기 뜨는 통화실패?


제 핸드폰은 처음 구입했을 때 부터 지금까지 쭉! 통화실패가하루에 4번 이상은 발생했었는데요.

애플에 전화해서 핸드폰을 바꾸고 싶다고 얘기하니 정말 알아먹지도 못하겠는 말만하더라고요.

그냥 귀찮기도하고 그냥 애플에서 해보라는 것만 해보고 사용하는데 또 통화 실패가....



워낙 바쁜사람이니 애플 서비스센터에 방문할 시간도 없고 그냥 써야겠다고 생각해서 사용중인데요. 불편함을 감수하고 계속해서 써오니까 점점 짜증이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저도 블로그에 나온 방법으로 다 해보았지만 정말 답이 없더라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플러스에 전화하여 물어봤습니다. 114.

통화 실패가 계속 뜨는데 핸드폰 문제는 아닌 것 같아서 연락드렸다고 하니


지금 모든 수신은 양호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상담원말, "고객님 사용하시는 유심이 너무 오래되셨는데 한번교체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시면 애플과 엘지유플러스와 함께 점검을 해야합니다. 유심 교체 비용은 다음달에 휴대폰 사용요금과 같이 청구되시겠지만 이번주 토요일까지 엘지휴대폰매장에 가셔서 교체하시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게 막아드리겠습니다. 유심값은 따로 내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심 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는 말에 서둘러 유심을 교체하러 갔습니다.


유심을 교체하고 난 지금 3일정도 되었는데 통화 품질도 향상되고 하루에 통화실패가 4번정도 뜨던 것이 이젠 하루에 하나도 안뜨는 놀라운 효과가!!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은 총 5년 정도 된 유심이었습니다. 오래되면 유심도 제기능을 못하니 통화실패가 뜰 수 있다고 하는 상담원의 말이 정답이었어요!!  유심값을 받지 않고 무상으로 교체하게 해 준 엘지 유플러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