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양주] Trarip/여행 & 맛집 & 카페

[피아노폭포] 아이들 환경 교육에 좋은 장소! 하수처리장 이게 정말 님비시설인가? 남양주가볼만한곳, 남양주시 피아노폭포! 경기도가볼만한곳

by Trarip 2018. 9. 25.
반응형

남양주 날씨 : 맑음

 

 

안녕하세요. 씨크뚜우~입니다.

 

오늘은 북한강여행코스!!

 

북한강 자전거길하면 떠오르는 그곳!! 바로 북한강 피아노폭포로 알려진 장소.

 

원래 이름은 화도푸른물센터!입니다. 


그리고 하수처리장이죠. 


[ 남양주 관광지 카페 맛집추천 클릭!광고아님]

 

 

개방시간은  09:00~18:00까지! 그 외 시간은 입구가 닫혀있거나 열려있을 때는 폭포가 안내려와요..

 

피아노폭포의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아무래도 인공폭포니까 그런가바여,

 



입구 컷!! 저기 흰색 피아노 보이시나여? 저것이 바로. 피아노 폭포입니다.

 

 

입구에는 이렇게....피아노폭포라고 작게써놓았는데요. 사실 피아노 폭포가 아니라 


하수처리장이 1순위고 2순위가 피아노폭포이니 이정표는 귀욤으로 넘어가구

 

피아노폭포 앞에는 문안산길, 머재고개길의 이정표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갈까요?

 

 

안으로들어가면 하수처리장의 센터가 있네요 ㅎㅎ 저곳은 오늘이 주말인데도 직원들이 계시더라구요.

 

 

여기는 환경홍보관입니다. 피아노폭포는 아이들과 오기 정말 좋은곳인데요.

 

아이들에게 환경교육에는 참 좋은 곳입니다.

 

 

 

환경홍보관에 들어가면 이렇게 잘 꾸며놓았어요. 영상도 많고 직접 해보는 체험관도 있으니 아이들 교육에 정말 좋겠죠?

 

 

원래 2층도 있는데 오늘은 2층을 못올라가서 아쉽네요!!

 

이 터널을 지나서.

 

 

사람들이 사용하고 버려진 쓰레기들의 실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 몸의 수분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체중계!!

 

인간의 몸에 원래 물이 70%라고 하죠!!

 

 

 

 

여기는 이 사진 바로 위 사진처럼 페트병이 나열되어있는데, 빨래, 설거지를 했을 때


페트병에 가득채운 물을 몇개 사용하는지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저 제어센터의 카테고리별 초록버튼을 누르면 불이켜져요!

 

 

 


 

실제 물고기가 아닌 가짜고 그냥 모형이에여!

 

 

 

 

 

피아노폭포의 주차장은 이렇게 넓은데, 주말만 되면 꽉꽉막히는 곳이 여기이죠..

 

그리고 여름에는 특히나 막히는데요. 이유는 밑에서 설명해 드리겠씁니다

 

 

주차를 해놓고 피아노폭포로 갑니다!

 

 

가는 길에는 이렇게 이정표가 있는데요.

 

물놀이장이라고 써있는 저 곳, 여름에 차가 꽉막히는 이유가 바로 저 곳 때문입니다.

 

 

 

일단 물놀이장으로 가는 길에는 이렇게 지압길이 있어요!

 

 

이제 점점 피아노폭포의 물놀이장이 나옵니다.

 

 

 


여름만되면 여기에 아이들을 데리고 오시는 부모님들, 그리고 가족단위로 엄청 많이 나들이를 오세요!

 

김밥도 드시고, 도시락도 드시면서 아이들 노는 것 구경하며 그리고 피아노폭포를 즐기시는 듯해요!

 

아무튼 여름에는 여기 피아노폭포가 아이들 물놀이장으로 사람들이 엄청 붐빕니다.

 

 

그리고 보이는 피아노 폭포.

 

여기는 이따 다시 거론해볼게요! 먼저 폭포부터!

 

 

 

 

피아노폭포의 포토존!!! 이 장소가 폭포랑 가장 가까워요!

 

 

그리고 그 주변으로 벤치

 

인공폭포지만 너무 이쁘지 않은가요?

 

 

 


 

또 피아노 좋아하시는 분들은 피아노폭포의 작은 모형같은 진짜 피아노가 있어요!

 

피아노는 실제로 칠 수 있게 조율되어있구요.

 

피아노를 칠 수 있는 시간은 11:00 ~ 16:00까지입니다.

 

 

입구에서 직진만하면 보이는 카페! 오토바이라이딩하시는 분들도 양평을 가려면 이곳을 지나갈 수도 있으신데요.

 

잠시 쉬었다 가시는 오토바이라이더분들.

 

 

그리고 마침내 피아노폭포!!

 

 

들어가는 입구까지 도보는 이렇게 양 옆이 꽃으로 되어있어요!

 

 

그리고 피아노 폭포 앞에 표지판

 

 

피아노폭포는 총 2층으로 되어있지만 아이들과 노약자를 위해 이렇게 엘리베이터가 준비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아직까지 건강하며 걸어 올라가면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장치가 있기 때문이죠.

 

바로 이 계단!! 첫계단이 도의 음을 내고 두번째는 레, 다음은 미,

 

피아노의 도레미파솔라시도의 음을 내는 건데, 한계단한계단 올라가면서 연주도 가능하답니다.ㅋㅋㅋㅋㅋ

 

 

 

 

처음계단만 그렇구요 나머지 올라가는 계단은 소리는 안나지만 이렇게 그림이 그려져있습니드아!

 

 

그리고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수유실! 피아노폭포는 아이들, 가족단위로 많이 오는 점을 대비해서 이렇게 수유실도 만들어놓았네요!

 

 

그리고 하수처리시설을 정리해놓은 표!

 

 

 

그리고 2층에서 바라본 폭포! 따로 테이블은 없어요! 의자만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남자화장실만 올려놌는데 여성분들 화장실도 여기 있습니다!!!

 

 

피아노폭포 화장실이 정말 잘대있나바여, 밑에서도 화장실에 대해서 설명하던더!!


 

그리고 AED라고 아시나요? 저는 이 기계를 군대에서 처음알았어요!!

 

군대에서 실제로 사용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공기청정기! 저정도면 20~30평형 공기청정기 아닌가요?

 

 

제가 갔던 날은 명절 전으로 명절기념으로 저렇게 윳놀이와 투포환을 준비해놓으신 것같아요.

 

피아노폭포에서 윳놀이는 처음보네요 ㅋㅋ

 

 

윳이 진짜 커서 끌어안고 던져야해요ㅋㅋㅋㅋㅋㅋ

 

 

윳놀이 판은 있는데 말이 없는 걸 보면 두 가지 추측이 가능하죠. 첫번재 사람들이 가져갔거나 두번재 놓지않았거나.

ㅋㅋㅋㅋㅋㅋㅋㅋ

 


[ 남양주 관광지 카페 맛집추천 클릭!광고아님]

 


아무튼 이 피아노 폭포는 남양주의 명물이죠.

 

그리고 북한강야외공연장이랑도 매우가까운곳에 위치해있습니다.

 

하수처리장이라서 사람들에게 혐오시설로 불리울만도 한데 이렇게 이쁘게 꾸며놓고, 여름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

 

또 아이들에게 환경에 대한, 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교육시킬 수 있는 교육의 장이죠.

 

교육, 놀이, 아름다움을 겸비한 남양주시 피아노폭포!!

 

아직 날씨가 좋으니 피아노폭포에서 떨어지는 폭포를 보면서 여유를 즐기시는 것도 나쁘지 않겠어요!

 

 

▲남양주 가볼만한 곳, 남양주 피아노폭포, 서울근교데이트, 서울근교당일치기여행

경기도가볼만한곳, 가족주말나들이, 가족여행, 인공폭포 (카카오내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