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람회/코엑스 박람회 & 일정

[인터배터리 & 스마트시티 전기차] 테슬라s 리뷰, 테슬라 model s, bmw i3 리뷰, 코나 리뷰!

by Trarip 2018. 10. 10.
반응형

오늘부터 시작한  코엑스 스마트 시티코리아, 


에너지플러스 인터배터리 박람회 이 세 개의 박람회가 동시 개최되었어요!


저도 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 이번에 본 


테슬라, 비엠더블유(bmw) i3, 코나 전기차, 쉐보레 전기차 등 


전기자동차를 위주로 글을 써보려고합니다!


다른 박람회 필수 리뷰 정보 보기 클릭!


기간은 세 개 박람회 기간은 똑같구요!


2018.10.10(수)~2018.10.12(금)


관람료는 사전등록이 이미 마감했기 때문에 현장등록 분들은 10,000원이라는 입장료가 발생해요!


박람회 시간은 10:00 ~ 17:00(입장마감 16:30)

10.12(금) 10:00 ~ 16:00(입장마감15:30)



이 세 개 중 하나라도 등록하면 세 개의 박람회를 모두 관람하실 수 있으세요!



스마트시티 코리아 박람회의 장소는 코엑스 전시홀 B홀

에너지플러스 박람회는 코엑스 전시홀 A,B,C홀

인터배터리 박람회는 코엑스 전시홀 A홀에서 진행이 된답니다!

저는 2018스마트시티코리아 박람회를 사전등록했기 때문에 무료로 들어갈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시티코리아 박람회에서 흥미를 갖었던 건 자율주행셔틀이에요!

요즘 출시되는 차들이 자율주행을 팍팍 밀고있는 가운데!

저도 이 자율 주행 셔틀을 타 볼 수 있었죠!



티켓을 구매하거나 뭘 사전에 신청해야 하는게 아니고요! 

가셔서 그냥 타보시면 되어요!




그리고 장애인주차구역에 대한 경고 메시지알림


실제로 아파트같이 관리가 허술한 구역에는 장애인 주차구역에 비양심적으로 주차를 해서 이웃간에도 싸움이 많이 일어난다고 하는 데요.


이 장비만 있으면 계속 울려대니까 ㅋㅋㅋㅋㅋ싸움이 일어날 일이 없겠어요. 


참 좋은 아이템인듯해요!






그리고 스마트시티코리아에서 전시를 다 보시면 이렇게 

중앙에 연결된 통로를 통해 

코엑스 인터배터리 박람회로 들어가실 수 있으세요!!



현대자동차 코나



저 통로로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게 바로 현대 전기자동차 코나!!

요즘 자동차 회사들마다 전기자동차가 계속해서 엄청난 붐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특히나 코나는 투싼보다 작게 나온 보급형 suv아닌가요? 

그런데 이렇게 코나가 변신을 계속해서 하고있어요!


가격은 아무래도 전기차다보니 좀 쌔요!

그나마 지금은 전기차 보조금이 나와서 저렴한거지 


전기차 보조금이 끝나면 가격이 좀 나가죠.

그러나 보급이 계속해서 되다보면 전기차도 

안정적으로 가격이 자리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는 사실 현대자동차에서 코나가 처음 나왔을 때 

저런차를 타는 사람이 있냐 라고 생각했었어요.

디자인이 제 스타일이 아니고 

suv라고 하기엔 좀 작은 사이즈였기 때문이죠.

그런데 전기차 디자인은 나쁘지 않더라구요.



코나의 엔진인데요. 

전기자동차엔진이 원래 차체 밑에 있지 않나요??




현대자동차 코나의 내부도 버튼식으로 되어있어요. 

앞뒤좌석 열선시트는 물론 파킹과 미션까지 다 버튼식이에요.


요즘 차들은 다 가지고 있는 오토스탑(스탑앤고)도 

코나 전기차에 내장되어있어요.



코나 전기차는 유에스비 포트가 한개 그리고 시거잭이 없어요.



처음봤을 때 누가 코나라고 생각할까요....

현대 차라고는 생각하지만 코나라고

얘기하면 모를 것 같은 디자인.



그 다음으로 본 차가 테슬라s입니다

수입차죠! 테슬라s 전기차 가격은 1억7천만원이라고 하더라구요^^:::

테슬라 정말 비싸네요...!!!

앞이 비어있는 이유는 앞이 트렁크이기 때문이에요.

엔진이 차체 밑으로 들어가 있죠!



테슬라 뒷모습도 정말 잘빠졌어요.



테슬라s의 트렁크. 

트렁크도 매우 넓더라구요. 



테슬라의 내부는 계기판이나 모든게 다 디지털이였구요.

그리고 미션이 어디있나 찾는 와중에 찾은 것이 바로




여기 아이패드보다 엄청 큰 패드에 모든 기능이 다 담겨 있더라고요. 올터치!!

썬루프부터 시작해서 열선시트, 등등 여러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 

테슬라 외제차는 정말 국산차보다 비싼 이유가 있군요..


테슬라 모델S (Model S) 


다음으로 엘지에서 다시만난 코나, 

여기서는 코나의 내부를 볼 수가 없었어요. 


차량 문이 안열리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엘지에서 보여주는 코나 옆에는 사람들이 없었고

대신에 엔진분해 전시에는 사람들이 좀 많았어요.



이게 차체 밑에 들어가는 엔진이라고 하네요!!

비엠더블유 i3, 테슬라, 이렇게 밑에 들어가있다고해요!




그리고 정말 관심있게 본 요즘 한참 뜨고 있는??? bmw i3전기차!!


BMW I3 내부


▲BMW I3 내부




bmw i3도 이렇게 차체 밑에 엔진이 들어가요~~~


▲BMW I3 내부




그래서 본네트를 열어도 아무것도 없는 이유가 바로 그것이죠.

앞에 본네트는 트렁크입니다. 

트렁크인데 전기충전 잭을 담을 수 있는 곳이에요!





쉐보레에서도 전기자동차가 나왔는데

이 차도 내부를 열어볼 수가 없었죠.




다른 박람회 필수 리뷰 정보 보기 클릭!


여기 참여하신 많은 분들이 전기차에 많이 몰려있었어요.


아무리 많은 품목들에 대한 전시를 한다고해도 대세를 이길 수는 없는가봐요.


3층에 전시홀에서도 전시를 하는데 저는 그걸 보진 않았구요. 1층만 다 돌아봤습니다.


저도 차를 구매한지 2년이 다되어가는데 조금만 더 기다렸다가 전기차를 살껄 그랬다는 후회도 오긴하는데,


조금더 기다리면 가격도 내려가지 않을까 생각해보기도하구요. '초창기 모델들은 오류도 많고'라는 생각으로 아쉬움을 달래고있어요.ㅜㅜ


앞으로 전기차든 스마트시티에 대한 관심은 급증할것같은데요. 이런 박람회를 오시면 어떤 스마트한 세상이 펼쳐지는지 확인가능해요!!


금요일까지니까 많이들 관심갖아주시고 한번 가셔서 스마트한 세상을 체험해보시기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