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람회/코엑스 박람회 & 일정

[2018 사물인터넷국제박람회iot전시] 코엑스C 홀, ai, iot가 모였다!! 코엑스박람회!, 코엑스전시회

by Trarip 2018. 9.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크뚜입니다.

 

오늘은 2018.09.12(수)~2018.09.14(금)까지 진행되는 2018 사물인터넷 국제 전시회를 다녀왔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외국에서 고급 인사들도 오신 것 같은데 잘몰라서 그냥 사진만 찍고 왔습니다!

 

사물인터넷 국제 전시회는 처음가보는 박람회라 많이 긴장되고 흥분된 마음으로 갔는데요! 


사실 요즘 IOT,Ai 이런것들이 뜨고 있어서 우리 생활에 침투하려고 하고 이미 침투했고, 


아무튼 모두가 관심을 갖을 만한 박람회가 아닐까 생각해봐요!

 

제가 갔을 때는 아침 10:30분이었는데 그럼에도 사람이 이렇게 많은 거 보이시나요?

 

다른 박람회 필수 리뷰 정보 보기 클릭!



 

 

이분들이 돌아다니시면 모든 카메라를 다 받으시더라구요. 

저는 이분들이 누군지 모르지만 

이 사진만찍고 제가 할거에 집중했어요!

 

 

사전등록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여기서 현장등록을 하시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전등록을 해서 카카오톡으로 온 메시지에 바코드가 있는데

그걸 여기서 찍고 바로 입장하였답니다!

거기다가 무료로 말이지요!

 

 

먼저 들어가면 반겨주는 브랜드는 LG예요. 

사람들이 진짜 많았어요.

 

 

처음보는 업체들도 무지 많았고요.

일단 유명업체들과 관심을 갖었던 플랫폼이나

서비스에 대해서만 저는 올릴 생각이랍니다!

 

 

 

클라이밍인데, 게임이에요.

사실 저도 하고나서 '이게 재밌나?' 라는

생각을 많이하면서 내려왔습니다.

 

 

다음으로는 인간의 마음와 신체를 파악하는 

인공지능 기술인데요. 

바로 휴먼케어 기술이라고 하더라구요.

 

 

시계나 속옷에 장착하는 장착형으로 나온 제품들이 이렇게 있고요.

어떻게 반응하고 작동하는지도 알려주는 직원분들의

설명을 들으면서 천천히 따라갔습니다.

 

 



참 신기하지 않나요? 우리의 음성만으로도 

감성을 인지한다는게? 

신기하면서도 기대되면서도 무서운 과학의 발전...

 



수면상태를 알려주는 어플과 시계도 있어서 한번 작동해보았습니다.

 

 

이건 제가 해보진 않았지만 한참 뜨고 있었던 씨티

카 드라이빙을 연상시켜주네요!


자세한 설명은 아래 나와있습니다.

 

 

 

 

저는 해보지 않았지만 신기했어요.

사용자에 따라서 설정이 가능하고,


외부 환경에 따라서도 스마트환경제어가 가능하다니,

앞으로 교통사고 날 확률이 적어지지 않을까요?

 


 

여기서는 이제 통신 3사가 나오는데요. 

바로 엘지유플러스(LGU+), 

에스케이텔레콤(sk tel), 케이티(KT) 이렇게 말이에요! 

그런데 서로서로 비슷한 영역에서 활동하려고 하는 것 같지만 

조금씩 차이가 있더라고요. 한번 확인 해볼까요?

 

 

 

이 휴대폰 어플과

 

 

이 기계가 만나서 나의 숙면상태를 확인해주는

엘지유플러스 숙면 알리미입니다!

 

 

 

 

 

엘지유플러스 IOT 신호등, 휴대폰에 초록색이 정상 작동이고,

빨간색이 비정상작동을 확인해주는거에요.

 

 

 

엘지 유플러스 IOT 헬멧

 

 

 

엘지 유플러스 무선기

 

 

여기는 엘지 유플러스에서 드론을 작동 시키기 위한 라운지를 만든 곳이에요! 

제가 갔을 때는 드론이 작동 하지 않고 있었어요! 

작동하는 시간이 있나봐요. ㅎㅎ

 

 



엘지 유플러스에서는 이렇게 작은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가셔서 참여하셔요! 

사실 저는 이 통신의 부분에서는 

엘지가 정말 뛰어나다고 생각하는데, 

홍보를 잘 못하는 것 같아서 아쉬워요.

 

 

다음으로 에스케이텔레콤입니다.

 

 

 

 

제가 갔을 때는 이런 이벤트를 하고 있었고 

저는 테마를 다 돌아서 

사은품을 다 받고 츄러스와 커피를 

무료로 받아 먹었습니다.

모두가 참여 가능해요!

 

 

이것도 요즘 뜨고 있는 skt의 스마트 홈 아파트!

편리한 기능이 많이있죠?

 

 

제가 가서 가장 신기했던 제품은 바로 이 제품이에요. 

저 두꺼운걸 소의 위장에 넣는다고 하더라고요.

 

 

여기 정말 목장에서 키워지고 있는 소들의 현황이구요.

하트표시되어있는 것은 임신한거래요!

 

 

저 두꺼운게 위장에 들어가면 고통스럽지 않냐고요?? 

sk에서 얘기하는길 소의 위장이 커서 괜찮고 

한번 주입하면 6년 간다고하네요!

그리고 배변활동할때 힘들지 않겠냐고 하니까 

배변으로 나오지 못하게 설계된 제품이라고 하더라구요!

 

 

여기는 누구입니다.

누구? Tmap(티맵)사용자라면 누구는 아시죠?

 

 

다음으로 케이티 인데,, 케이티가 사람이 제일 없었어요. 

제가 나가기전에 다시 돌아볼 때도 케이티엔 사람들이 진짜 없었어요.

왜일까요??? 제가 나가고 난 다음엔 들어왔을 수도 있죠!

아무튼!!

 



여기는 kt에서 선보이는 인공지능 차량 제어!! 

말로 모든 걸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은 참 신기합니다.

저는 다 좋은데, 요즘 한참 핫 했었자나요? 

여름철 자동차 에어컨 틀어놓은 상태로 공회전,


특히 주차장에서, 그런데 kt에서는 공회전을 홍보하더라구요!

차량 온도 맞춤 서비스라고...


이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 kt 걱정됩니다..

물론 이런 안좋은 부분만 있는게 아니에요!

 

 

 

사실 IOT의 강점은 이부분이 아닐까요?

 

▲독고사 방지 플랫폼

 

▲kt의 영상 드론

 

▲ 그래도 사람들이 많이 멈췃던 스마트 시티 플랫폼

 

 

 

신기했던 벨트. 헬스벨트라고 하네요.

 

 

 

 

 

여성분들이 관심을 좀 갖으실 만한 마스크팩!

마스크 팩인데, 좀 다른제품과 차원이 달라요.

 

 

 

여기 보이시는 동그란 칩 두개 있죠? 여기서 나오는 좋은 물질이

이 검정색 그림을 타고 흐른다고 하더라구요!


여성분들은 피부 미용에 민감하시니까 

많이들 멈추셔서 보시더라구요!

 



사물인터넷 국제 전시회는 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고 있어요! 평소


Ai, IOT 등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시라면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해드려요!


저도 이번에 저희집에 티비를 인공지능 스피커와 연결해서 사용하면서 IOT 를 경험하였는데요. 


정말 편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부쩍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사업준비, 창업준비 하시는 분들이 오셔서 보시면 창업에 사용할만한 제품들도 있으니 오셔서 구경하구가세요. ㅎㅎ

 

행사기간은  2018.09.12(수)~2018.09.14(금)


시간은 10:00~18:00까지입니다. 내일까지니 얼른 서두르셔야 겠어요!

 

코엑스의 주차요금은 이렇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