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의 모든 것]

[티스토리블로그] 10월22일이후로 달라지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이제 티스토리 초대장없이 가입 가능하다고?!!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삭제!

by Trarip 2018. 10. 10.
반응형

얼마전 티스토리 팀에서 공지가 내려왔는데요.


저는 미리 확인하지 못하고 한 달 뒤에나 확인할 수 있었어요.



티스토리 기존 가입자들 그리고 가입을 원하는 분들의 관심사를 나누어 정리를 해놓았는데요.

10월 부터 달라지는 티스토리라는 공지가 올라왔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없이 가입 가능??


이제 초대장 없이 바로 가입이 가능한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을 얻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치루어야만 했던 기존 사용자들에게는 메리트가 없어지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봐요.

그러나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 블로그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사용자를 늘려 글을 올리는 사람의 수를 확보하는게 좋아보이긴 하네요.


이렇게 된다면 이제 네이버처럼 블로그 저품질에 관한 관리가 강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글쓰는 연습좀 더 해야겠어여...ㅋㅋ)




그리고 기존 티스토리블로그 사용자와 이제 막 가입을 하는 사람들의 차이를 두었는데요.




바로 글제한이라는 차이점! 


티스토리 블로그 기존회원들에게는 1계정당 1일 30개 글이 등록 가능해요.


30개를 어떻게 올리나요? 저같은 경우는 생각할 수 없는... 저도 하루 3개 이상 올리기 벅찬데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신규회원은 1계정당 1일 15개 글이 등록가능!


이런 차이점을 두면서 티스토리팀이 기존회원을 버리지 않았구나라는 생각이 드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딱히 와 닿지는 않네요 ㅎㅎ




가장 기대되는 내용은 바로 요고!!



바로 이 신스킨 배포!!!


저도 예전에는 티스토리 무료스킨을 찾아다니기는 했는데요.


진짜 얼마나 이쁜 스킨이 나올지 기대가 무지 무지 많이 됩니다.


그간 티스토리 유료스킨을 제작하여 판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이제 css/html을 활용할 줄 모르는 사람들도 편집을 자유자제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가된다고해요!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티스토리, 


시간이 꽤 지났죠. 갑자기 다음에서 다음 클라우드의 서비스를 중지하는 바람에 


저의 모든 사진을 잃었던기억이 나는데요. 슬프죠.


그리고 이제 다음 tv팟도 서비스를 종료한다고하는데 다 이걸 위한 큰 그림이었을까요? 


저는 컴퓨터는 잘 몰라서 이건 아시는 분들이 다루시겠죠 ㅎㅎ



이제 모두에게 열려있는 티스토리!! 계속해서 좋은 서비스 부탁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