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의 모든 것]

[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 만들기, 티스토리 아이콘 삽입

by Trarip 2018. 11.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크뚜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에 들어가면 보이는 아이콘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작업하기 전에 저는 크롬으로 작업하는 걸 권장할게요!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은 이렇게 빨간동그라미 쳐져있는 부분을 말하는데요!

 

자신만의 개성있는 티스토리블로그 아이콘을 만들어서 넣는 것도 블로그 홍보에 힘이 되겠죠???

 

자, 그럼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먼저 제가 링크 걸어놓은 싸이트로 들어갑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아이콘 만들기 사이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부터 여러기지 정보모음 클릭!

 

 

작업하실 때 티스토리는 켜놓으세요!

 

먼저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이런화면이 나오는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오셔서 관리->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오늘 저희가 만질 아이콘이라는 아이가 파비콘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있네요.

먼저 아이콘의 최적화 크기는 32x32,64x64이므로 저 크기에 맞춰서 실행해보도록할게요!


 

 

다시 아까 링크로 들어와서 저부분에 자신이 하고싶은 크기의 아이콘 크기를 설정합니다. 저는 64x64로 했어요!

설정하시고 create를 누르시면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 화면에서는 배경화면과 로고들을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창이에요!

왼쪽 상단에 백그라운드를 누르시면 여러사진들이 뜨구요.

 

밑에 검색하는 곳에 자신이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그 키워드에 맞춰서 사진이 등장합니다.

 

예를들어 trip을 검색하면 여행에 관한 사진들이 막 뜨는거죠!

 

 

저는 심플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그냥 일반배경으로 하였구요.

 

 

텍스트에 들어가시면 글씨까지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저의 이니셜을 따서 D로 했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만의 개성있는 아이콘을 만들어보세요!

 

 



자 이렇게 했으면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표시가 있는데요. 저걸 클릭하시고 하위 메뉴 중 첫번째 클릭!

그럼 이제 다운로드가 되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다 되면 티스토리 블로그로 돌아가서 관리자->블로그를 클릭! 그다음 불러오기에서 저장하면 티스토리 아이콘 만들기가 완성되는 겁니다.

 

저는 엄청 심플하게 했지만 여러분들은 저 링크에 들어가셔서 이것저것 눌러보시면서 한 번 자신만의 개성있는 티스토리 아이콘을 만들보세요!

 

이상 씨크뚜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