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람회/코엑스 박람회 & 일정

[서울카페쇼 관람 후기, 2018 코엑스 서울 카페쇼, 17회 서울카페쇼] 1년에 단 한번 커피 대축제가 열리는 현장, 서울 카페쇼!

by Trarip 2018. 1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8일 목요일)부터 일요일(11)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8 서울 카페쇼를 다녀왔습니다!!


8일과 9일 목, 금은 바이어만 입장이 가능하고, 10,11일(토,일)은 일반 관람객도 관람하실 수 있어요.

[18년 10월 일산 킨텍스 카페앤베이커리페어 관람후기 보기 클릭!]


[18년 11월 코엑스 베이커리페어 및 푸드위크 관람후기 보기 클릭!]

코엑스 1층과 3층을 모두 사용하는 이번 서울 카페쇼는 정말 어마어마한 규모의 커피축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피를 좋아하시거나, 카페를 운영 중이신 분, 그리고 카페를 운영하실 계획, 홈카페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입장료와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은 서울 커피 대축제인 서울 카페쇼!

저도 오늘 처음으로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카페쇼를 바이어입장으로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커피 머신, 로스팅기계같은 경우에는 여기 코엑스 C, D홀 3층에서 볼 수 있고요.

A홀 같은 경우에는 베이커리, 디저트 물품들이 참 많아서 구분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한번 보시죠!


2018 서울카페쇼에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어요.

제가 집에 돌아갈 때 까지만 해도 입장하시려는 분들이 참 많으셨어요.


저는 사전등록과 바이어 입장으로 무료입장이 가능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바로 본 곳은 바로 이 파나마게이샤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곳이었는데요.

원래 파나마게이샤는 에스메랄드 농장에서 뽑아내는데,

여기 커피는 너무 썼어요.

제가 맛을 모르는 건지 ㅎㅎㅎ..

다음으로본 곳은 프로밧이라는 회사인데요.



여기 프로밧이라는 회사의 로스팅 기계는

로스팅 좀 한다는 분들에게는 이름이 알려져 있는

회사더라구요.

가격은 2000만원이 훌쩍 넘어버리는 저가...에서부터

저가가 2000원만원이면 고가는 뭐,, ㅎㅎㅎ 말하지 않겠습니당

이 머신은 자동 더치프레스라는 머신입니다.

자동으로 더치커피를 뽑아낼 수 있는 기계로서

정말 편리하기도하고

많은 양의 더치커피를 쉽고 빠르게 뽑아 낼 수 있는

머신입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커피머신의 내부를 공개하는

커피머신 전문회사들의 노력이 보이고요.

또 커피머신 중에서도 좀 유명하다 싶은

파에마 커피머신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파에마는 밑에 사진이 더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대교통상으로 가면

대교통상에서 만드는 커피머신 뿐만 아니라

카페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제품을

상세하게 적어놓은 카달로그도 있으니

오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제 핸드폰만 스마트가 아니라 이런

커피머신들도 스마트하게 변하고 있는데요.

이 글라인더는 스마트 글라인더로 가격은 20만원대도 있지만 가격이 올라갈 수록

더 좋은 기능을 보여주는 글라인더도 배치해놓았습니다.

다음으로 이 회사도 커피 에스프레소 머신으로

좀 유명한 회사인 시메라는 회사인데요.

웬만한 카페 운영하시는 사장님들은 다 아시는 브랜드.

이 커피머신도 스마트 커피머신입니다.

여기를 좀 주목해 보시면요.

여기는 핸드드립의 최강자, 

하리오라는 회사입니다.

핸드드립에 대한 좋은 기구를 판매하고 있는 

하리오. 

저도 2018 서울카페쇼에서 만 본 듯 한데요.

핸드드립이라고 하지만

이제 핸드드립도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잡은 후 핸드드립기계를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



저는 이 기계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핸드드립도 이제 기계가 하는 구나...

여기는 이지스터라는 로스팅기계 회사인데요.

이지스터 같은 경우에도 정말 좋은 품질로

로스팅 좀 하신다는 분들께서는 다 아시는 회사라고해요.

가격은 워낙고가라서 제가 넘볼 수가 없네요...


이번에 리안이라는 회사에서

원두를 좋은 걸 가져왔다고 해서 들려봤습니다.

다음으로 저는 1층으로 내려와서 오븐기도 보았는데요.

오븐기는 제가 잘 모르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물어보기위해 팜플렛만 가져왔습니다.

오픈을 판매하면서 베이커리 카페들이 참 많이

참가한 것 같아요.

이번 2018서울카페쇼는 커피만 먹고 마시고 살 수 있는게 아니라

박람회 특별가를 적용한 물건들이 참 많은데요.

카페를 운영하기 위한 필요물품들도 참 많이 들어왔어요.



가장 중요한 진동벨!

가셔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괜찮은 제품이더라고요.

저는 잘 몰라서 그러는데

이 베이커리가 좀 유명한 곳인가요??

여기 부스가 베이커리중에 가장 큰 걸로 기억하고

제일 데코를 잘 해놓은 곳이라고 기억해요.



여기는 쇼케이스회사입니다.

이쁜 디자인을 가진 쇼케이스들이 참 많았는데요.

저는 일부만 올리기에 여러분들 가셔서 

쇼케이스 구경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이 쇼케이스도 위에 사진속 제품을 만드는 같은 회사입니다.

아까도 언급했지만

서울 카페쇼 1층에서는 베이커리를 위한

기계들을 많이 홍보하고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건 반죽기죠!

또 1층에서는 바리스타챔피언쉽이 열리고 있었는데요.

2018 한국 커피리그라고 하네요.

저도 조금 관람하다가 나왔습니다.



정말 눈을 번쩍뜨이게한 글라인더 와 팜..

1초만에 커피를 갈아버리더라구요. 

정말 신기했습니다..

이 장면은 커피의 향을 맡고

테스팅하는 공간인데 저는 들어가지

못했어요. 밖에서 구경만 했습니다.



한참 준비중인 월드 커피 배틀.

저는 이걸 보지 못하여 아쉬웠죠.

2018 서울 카페쇼에서 나와 동문으로 가는데

이렇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포토존도있고요.


저는 2018 서울 카페쇼가 처음으로 방문하는 카페쇼입니다.

킨텍스, 양재에서 하는 커피베이커리, 디저트박람회 등에서

본 규모보다 정말 크게 열린 카페쇼.

기대하고 온 만큼 제 기대에 부흥한 서울 카페쇼.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카페를 운영중이시거나 운영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

꼭 카페만이 아니라 베이커리 창업에 필요한 물품들이 참 많은 곳, 그리고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몇몇 정말 좋은 제품들까지... 여기 코엑스 2018서울카페쇼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카페쇼는 코엑스 전시홀 1층 3층을 모두 활용하여 만평이 넘는 규모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티켓 1일권 현장 구매는 18,000원으로 좀 가격이 나가지만 

그래도 좋은 정보들이 지금까지 다른 곳에서 열었던 커피 박람회, 전시회보다는 더 많이 있고,

참가업체는 총 40개국 600개사 2,000부스를 활용한다니

다른곳에서 열린 박람회와는 정말 차이가 심하게 나죠.

여러분들도 한번 방문해보셔서 좋은 정보 많이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 10월 일산 킨텍스 카페앤베이커리페어 관람후기 보기 클릭!]


[18년 11월 코엑스 베이커리페어 및 푸드위크 관람후기 보기 클릭!]

▲서울카페쇼, 2018서울카페쇼 관람후기, 서울카페쇼 리얼후기, 2018 코엑스 카페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