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박람회/그외 지역 박람회 & 일정

[2018 일산킨텍스 카페앤베이커리페어 카페창업아이템 모음] 카페창업 필수정보가 모인 그곳! 코리아 커피 챔피언 십, 커피머신다양한종류모음

by Trarip 2018. 10.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크뚜입니다.


오늘은 킨텍스에서 열린 카페 &베이커리페어 후기를 올려볼까합니다.


저는 사전등록을 늦게 했기 때문에 


5,000원의 입장료를 내고 들어갔어요.


원래는 입장료가 10,000원 ! 사전등록을  미리하신분들은 무료! 입장인데요.


카페&베이커리페어의 일정은 18.10.11(목) ~ 10.14(일)까지입니다.


2018 11월 코엑스 서울 카페쇼 관람회 후기 블로그 이동 클릭!



2018년 10월 일산킨텍스 카페앤베이커리페어 다시보기 블로그이동 클릭!


저도 카페&베이커리페어는 처음 가보는데요. 


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 보다 더 유용한 정보가 많이있어요.


베이커리카페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리고 


카페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정보들이 많은데요!!


제가갔을 때는 코리아커피챔피언십까지 하고있었어요!!


한번가볼까요!!?





네 맞습니다! 저기가 바로 킨텍스인데, 저기서 하는게 아니라 킨텍스 2전시 7홀에서 하고 있어요.









네 바로 여기입니다.





카페&베이커리페어는 사전등록이든 현장등록이든 이렇게 입장권이 나오고 손목에 두를 수 있는 띠가 나와요 이게 바로 카페&베이커리페어의 입장권!





카페&베이커리페어는 호텔전시까지 같이해서 참 많은 부스들이 있는데요.





호텔건축리모델링 특별관이라고 있는 곳이 바로 킨텍스에서 카페&베이커리페어와 같이 진행하고 있는 박람회에요!



처음 들어가자보이는 곳이 바로 아스토리아! 여기서 아이스크림을 먹어봣어요.




그옆으로 보이는 곳이 바로 로스터기계인데요. 요즘 카페운영하려면 로스터리는 기본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로스터리카페가  많아진 건 사실이에요.


그런데 요즘 로스팅기계들은 다 가스로 운행하는데 이 로스터기는 전기로 운전 가능한 로스터기계에요.


전기면서 터치스크린이 있고, 터치스크린과 함께 각 원두별 로스팅 기억창치와 로스팅 방법들을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로스팅기계에요!!







카페&베이커리페어 아니랄까봐 이렇게 베이커리도 준비되어있는데요.


바로 마카롱!!




정말 다양한 마카롱들이 준비되어있어요.


카페&베이커리페어에 오시면 관람료와 돈만 있으면 다 살 수 있는 곳,




카카오 캐릭터들이 이렇게 있죠!! 라이언 마카롱과 어피치 마카롱!!

너무 귀엽네요.




다른한편에서는 이렇게 커피 향을 맡으면서 여러가지 체크하는 것도 잇는데요. 이건 자세히 보지 않았습니다.





저는 천연과일 스낵을 처음보는데요.



너무 이쁘게 담겨있어서 홀딱 반했어요.




로스팅기계는 위에서 봤듯이 전기로하는것만 있는게 아니라 이렇게 가스 로스팅기계도 있습니다!





몇몇 부스들은 이렇게 핸드드립하는방법과 요령을 알려주시면서 장비들을 홍보하시더라구요 ㅎㅎ





저는 여기서 찍어먹는 오일이라는 것을 처음 맛보았는데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느끼하지도 않고 깔끔한 오일! 





카페&베이커리페어답게 콜드부르, 또는 더치커피도 판매와 홍보가 시작되는데요. 


여기서 더치커피 홍보하시는 분이 잘찍어달라고 하셔서 잘찍어보는데 ㅋㅋㅋㅋ 이렇게 찍었네요.





여기가 중요한데요. 저의 지갑을 열게 한 레몬티!!


박람회에서 원래 지갑 잘 안여는데 여기서 처음으로 열었어요. 정말 맛있는 티였어요!!





카페&베이커리페어는 카페 창업에 대한 정보들이 다분한데요.


여기!! 카페에 진짜 잘 어울릴 것 같은 테이블과 의자!!





에그타르트는 한번도 먹어본적 없는데, 여기서 판매되는 에그타르트는 정말 냄새가 기가막혀요...





에그타르트,,, 




그리고 이쁜 머랭쿠키까지 정말 카페&베이커리페어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정말 아름다움을 맛보실 수 있는 곳이랍니다.





그리고 신기한 빵을 발견했는데, 저도 어떤 원리인지 잘 몰라서 여자친구한테 물어보려고 찍었어요!





카페, 베이커리, 베이커리카페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여기를 주목해야해요!! 


바로 머신이나 창업에 필요한 기구들을 파는 장소인데요.


다른 곳 보다는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카페&베이커리페어에서 모든 대부분의 음료는 무료시음이 가능해요. 


그런데 콜드부르는 시음을 해보지 못했어요..




중요한건 요즘 티가 뜨고 있는데요. 티!! 건강에도 좋고 카페인도 없으면 좋겠죠?? 


여기 카페&베이커리페어에서 만나보실 수 있어요.





이건 눈과 입으로 먹는 티가 아닙니까!!






이렇게 이쁘게 진열된 와플도 판매가 되고 있구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카페에 대한 모든 건 여기에서 보실 수 있으신데요.


인테리어가 요즘 가장 중요한데. 인테리어 물품도 여기 카페&베이커리페어 에서 좋은 상품들로 만나보실 수 있으세요!!



제가 갔을 때는 이렇게 코리아 커피 챔피언십을 하고 있었어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모여서 관람하며 박수치고 열기가 뜨거웠는데요.





시간초를 재가며 서로서로 열심히 만들고 계시더라구요!!





여기 탐탐도 깨알등장했네요 ㅋㅋㅋ 탐앤탐스가 있을 줄 은 몰랐어요. 


저도 급하게 간 카페&베이커리페어라서 말이죠.


탐앤탐스도 이렇게 에스프레소머신들을 쭉 나열해서 판매하고 있어요!!




그리고 탐앤 탐스 옆으로 에스프레소 머신들이 이렇게 나열되어있는데. 



엄청 저렴한 가격에 에스프레소머신을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실제로 카페 창업을 계획하시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이렇게 오셔서 만져보고 다뤄보고 하시더라구요!!



블렌딩 기계!! 이것도 터치인데, 진짜 가격이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카페 창업에 가장 필요하다고 얘기할 수 있는 제빙기!!! 


제빙기도 진열되어 있는 게 진짜 많고 얼음음료 만들 때 가장 필요한 모양도 가지각색이라 오셔서 보시면 좋아요!!


요즘 나오는 제빙기들은 세척할 때 편리하게 나온다고하더라구요!




그리고 옆으로 가면 호텔 인테리어 박람회, 전시회가 있는데. 카페 창업할 때 도움이되는 카페인테리어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리고 갑자기 등장한 BMW7(비엠더블유7시리즈) 여기서 전기차를 볼 줄이야 깜짝놀랬어요 ㅋㅋㅋㅋ

그래도 왔으니 빼먹지 말고 하나하나 봐야겠죠?



비엠더블유7시리즈의 내부(전기차에요.) 



미션은 완전 버튼식은 아니더라구요! 


저도 언제 한번 날잡아서 비엠7시리즈 리뷰합니다.



비엠더블유7 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라고해서 플러그인은 엔진도 출력이 힘을 가하는걸 얘기해요!



트렁크도 넓은 편이죠. 




뒷모습이 정말 세련되어있어요.



여기가 비엠더블유7 엔진!!(bmw7엔진)


비엠더블유7 실내(bmw7실내)


실내 라이트는 색상 변경 가능한거 알고계시죠??ㅎㅎ


[18.11.08 ~ 11일 코엑스 서울카페쇼 입장전 필수 정보 보기클릭!]



다른 박람회 필수 정보 보기 클릭!


킨텍스 2018 카페&베이커리페어 파노라마사진



일단 저는 카페 창업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은데, 카페 창업 말고 베이커리를 계획하시고 계신다면 

별로 비추에요. 사실 제가 빵은 잘 몰라서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베이커리에 대한 정보는 사실 그렇게 임팩트 있게 받아보지 못했어요.


그냥 기존에 하던 것들이 나와있는 상태였죠.


커피는 매번 뭔가가 변형되어 나오는 것 같은데 베이커리는 그거에 못따라는 게 좀 아쉬웠어요.




킨텍스 2018 카페&베이커리페어 요기 오시면 콜드부르, 에스프레소머신, 로스팅기계, 발효기, 쿠기, 생지 등 다양하게 관람하며 

대부분의커피와 티는 무료시음이 가능해서 여러가지 요즘 뜨고 있는 트렌드의 커피맛과 티 종류를 알수 있어요.


그리고 바로옆에있는 호텔 인테리어 전시회를 통해 카페 인테리어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지금 카페운영하시는 분들이나 카페창업 계획중이시라면 저는 추천합니다. 그러나 베이커리는 미흡한 것 같아서 추천하지 않아요!!


저같은 경우에는 차를 좋아해서 인터배터리에서도 전기차를 보고 정말 좋았는데, 

여기 킨텍스 2018 카페&베이커리페어에서 또 자동차를 보니 기분이 뭔가 좋더라구여ㅋㅋㅋ(조만간 bmw 제대로된 리뷰 올라갑니다.)


그리고 킨텍스의 주차는 항상 고민이 되는 부분인데요..


저는 오늘 늦게 참여했지만 넉넉하게 주차를 했던 것이 바로 


 여기 킨텍스 공영주차장이에요.

여기 주차를 해놓고 5~7분 정도 걸어가야 전시관이 나옵니다.


시간 당 3,000원의 주차요금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갔을 때 너무 주차공간이 많아서 깜짝 놀랬어요 ㅋㅋㅋ 

뭐 목요일이니까 그렇겠죠.. 내일이면 사람 바글바글하겠죠?


킨텍스 카페&베이커리페어 오셔서 좋은시간!! 보내시기 바래요!!


2018 11월 코엑스 서울 카페쇼 관람회 후기 블로그 이동 클릭!



2018년 10월 일산킨텍스 카페앤베이커리페어 다시보기 블로그이동 클릭!


▲킨텍스베이커리페어, 카페페어, 카페 &베이커리페어 


에스프레소머신부터  비엠더블유7(bmw7)까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