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평] Trarip/여행 & 맛집 & 카페

[양평가볼만한곳 보릿고개마을] 장수마을이라 불리우는 그곳! 에어비앤비선정 양평가볼만한곳 10곳

by Trarip 2018. 10. 9.
반응형

양평 날씨 : 맑음



안녕하세요! 씨크뚜입니다.


오늘은 에어비앤비에서도 소개한 양평가볼만한곳 10곳 중 


한 곳 바로 보릿고개마을을 소개하려고합니다!


양평 용문사(용문사 게시물 바로가기 클릭!) 가는 길에 딱 위치해있어요!!



[양평  카페와 맛집 관광명소 추천 클릭!광고아님]


[양평 군민 선정 양평 카페 베스트 5 추천 클릭! 광고아님]



장수마을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예로부터 장수하시는 분들이 많아 장수골이라고도 불리웠다고해요!


양평보릿고개 마을은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김장체험, 숲체험, 고구마캐기체험, 딸기따기체험, 복숭아체험, 


매실따기체험 등 여러가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마을!


비용이 좀 나가긴하지만 체험이 목적이 아니라 관광이 목적이시라면 


이쁜 마을의 분위기를 즐기다오셔도 될것같아요! 


그럼 볼까요??


양평 보릿고개마을 입장료 : 무료

분위기 : 한적한 시골

주차 : 무료주차장

주변관광지 : 용문사, 용문산, 양평영어마을

평가 : 



누가뭐라고해도 여기가 장수마을이라는 사실을 알겠네요.



양평군 연수리에 위치한 보릿고개마을! 



입구로 들어가면 이렇게  백운봉등산코스가 나와있어요. 백운봉 등산 일정이 있으신 분들 참고하세요!

#백운봉등산코스



그리고 마을이 전체적으로깨끗한데 왜인가 보니 매월 셋째주는 월요일은 마을 대청소라고 플랜카드가 적혀 있더라고요! 



그리고 옛날 어르신들이 타시던 그네도 있어요!




그네밑으로는 이렇게 졸졸졸 흐르는 시내가 있구요.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양평 관광지, 오촌리쪽으로 가다보면 용문산으로 갈 수 있어요! 용문산으로가는 길은 양평의 관광지들이 모여있으니, 


지나가는 길에 여러관광지를 들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주차장에 주차되어잇는 경운기, 아마 이 경운기를 타고 아이들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동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마을 처음으로 나오는 카페와 입구! 카페에서는 일일 체험으로 커피와 민화 그리기 체험을 하더라구요!


제가 갔을 때는 연휴 지나고서인지 아무 것도 안하고있었어요 ㅜㅜ



주차장에는 이렇게 플랜카드가!!




여기는 마을 중앙센터이면서 김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에요! 




집집마다 그려져있는 벽화들과 돌담의 알록달록색들이 너무 이쁘져:-)



위로 올라가면 복숭아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나오네요!


길이 매우 깨끗하지 않나요?








그리고 여기는 작은 마을이면서도 3가지 종교가 다 모여있는 


그랜드슬램이에욬ㅋㅋㅋㅋㅋ


개신교, 천주교, 불교가 있더라구요. 다 문은 닫혀있었기 때문에 들어가진 못했지만 


그나마 절은 마당과 여러군데를 돌아뎌볼 수 있었어요.



역시 여행은 타이밍이라고 제가 갔을 때는 이렇게 이쁘게 꽃도 피고



아주 초록초록한 환경이었어요!



그리고 길에는 마을 어르신들께서 밤을 따셨다는 증거들이!



중요한건 여기 양평 보릿고개마을(장수마을)에서 제가 갔을 때! ebs에서 촬영을 왔더라구요! 



지나가다 꽃이 너무 이쁘게 펴서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었어요! 


이쁜걸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는게 얼마나 슬픈 사실일까요. 



더 늦은 가을에 오면 저 산들이 다 단풍으로 물들어버리겠죠!


아마 양평도 단풍놀이 오시는 분들로 붐빌걸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이쁜집들이 진짜많아요. 저도 돈만있으면 


저렇게 마당 있는 집에서 집 하나 지어놓고 살고싶은데,,, 



여기 양평 보릿고개마을(양평장수마을)은 마을전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더라구요,


체험에 관심이있으신 분들을 위해 


체험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양평 보릿고개마을(양평장수마을)체험 사이트 바로 이동"


[양평  카페와 맛집 관광명소 추천 클릭!광고아님]


[양평 군민 선정 양평 카페 베스트 5 추천 클릭! 광고아님]


제가 갔을 때는 EBS에서 촬영도 하고 한적하고 혼자서 


많은 생각을 하면서 걸어다닐 수 있는공간이었어요.


그런데 아직까지 벌이 있어서 벌은 조심해야겠더라구요! 


언덕이 좀 많아서 걸어다니기 편하신 신발을 신고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양평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 10곳, 양평보릿고개마을, 양평장수마을가는방법(카카오내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