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평] Trarip/여행 & 맛집 & 카페

[양평가볼만한곳 두물머리 세미원] 세미원을 안갔다면 두물머리를 갔다고 얘기할 수 없어요. 양평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 세미원!!

by Trarip 2018. 10. 9.
반응형

양평날씨 : 맑음



안녕하세요. 씨크뚜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두물머리(두물머리 게시물 바로가기 클릭!)는 아시지만 그렇게 많이 들어가보지 않으신 곳, 


세미원에 대해서 얘기를 좀 해볼까해요!!


세미원의 입구는 두물머리 내부에 위치해있는데요!!


[양평  카페와 맛집 관광명소 추천 클릭!광고아님]


[양평 군민 선정 양평 카페 베스트 5 추천 클릭! 광고아님]


두물머리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배다리길이 있는 곳이 바로 두물머리와 세미원을 이어주는 다리에요.


세미원의 입장료는 5,000원 인데, 양평군민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해요. 


그리고 세미원 안에 있는 연꽃박물관도 양평군민은 무료지만 일반 성인은 3,000원의 관럄료가 발생해요!!



많은 분들이 입장료와 세미원의 크기가 6만평이라는 얘기를 듣고 발을 돌리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두물머리의 야경을 담당하는 세미원, 정말 이쁜 그곳, 제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이 다리길을 너머 세미원이랍니다. 



배다리길을 지나면 이렇게 이쁜 정원같은게 나와요!


왜 세미원을 들어오시지 않으시나요?ㅜㅜ이렇게 이쁜데.




지금도 분수가 나오고는 있는데 밤에는 밤대로 낮에는 낮대로 정말 이쁜 정원 같은 느낌이에요!





그리고 제가 갔을 때는 작품전이 진행중이었는데요. 바로 엄마의 정원이라는 작품전이 진행되고 있었어요.



김명희씨의 작품인데요. 


저도 작품하나하나 보면서 모성애를 다시한번 더 느낄 수 있었어요. 


작품 몇개만 봐볼까요?





정말 잘 표현하지 않았나요?



그리고 어린아이들의 체험학습장! 세미원 내부에 위치한 세계수련관!





이렇게 꼬마들이 귀여운 작은 손으로 뭔가를 하고 있더라구요! 보니까 페인팅인데


재밌게 잘하고있더라구요! 정말 잘 그리지 않았나요?






세미원에는 두물머리보다 테마(?)가 많아요. 왜 세미원을 오지 않으시나요!!


양평에 오시면 두물머리도 좋지만 세미원도 가보셔야해요! 한번나오기 힘드니 오시면 다 돌아보셔야죠!



혹시 사진 보시면 나무 위쪽에 조명들이 보이시나요??


저 조명이 밤에는 켜지면서 세미원을 이쁘게 만들어주죠!


제가 알기로는 여기가 약속의길이라는 테마로 생겨난걸로 알고있어요!





워낙넓다보니까 중간중간쉬어갈 수 있는 곳도 있어요. 





그리고 동대문ddp에서 보았던 엘이디 장미정원!


뒤에 보이는 연꽃 모양의 조명도 밤되면 이쁘게 켜집니다.





야경이 정말 이쁜 세미원!!!


지금 가셔야 만나볼 수 있어요!!!


겨울에는 너무 춥기도하고 나뭇잎도 다 떨여져있거든요.. 






세미원의 연꽃 포토존




이렇게 이쁜 알록달록 꽃들과 벤치, 포토존을 의도해서 만든거라곸ㅋㅋㅋ





그리고 정말 많은 물항아리를 지나면 나오는 물길, 두 갈래 길이 있어요.


물길과 그냥 잔디길인데 저는 물길로 갔어요. 




물길에서 나오면 이렇게 보여지는 한반도 모양의 정원.


지금 남북한의 상황이 매우 좋은 상황이라 한반도모양의 정원이 더아름다워보이는!



이 길을 지나면 세미원 연꽃박물관이 나와요. 




세미원 연꽃박물관 내부에는 세미원카페도 있습니다. 세미원 연꽃박물관 쪽에는 흡연구역도 있더라구요.




세미원 연꽃박물관을 끼고 이렇게 이쁜 정원이 있죠!



그리고 들어온 세미원 연꽃박물관



왜 연꽃이 불교의 상징이 되었는가 궁금하긴 했는데


여기서 알게되었네요!




제가 세미원을 갔을 떄는 이렇게 무료로 세미원 연꽃박물관과 풍경이 그리고 연꽃이 그려진 엽서를 무료배포하고있더라구요.

저는 딱 세 장 가지고 왔습니다. 


그리고 방명록도 적고왔어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은 두물머리와 연결되어있어요.


세미원의 출입구는 두군데 인데요. 두물머리 내부에 위치하고 또 하나는 세미원 연꽃박물관이 위치한 쪽이랍니다.


두물머리를 오셔서 세미원을 가지 않으시면 두물머리를 제대로 보고왔다고 얘기하면 안돼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차막힐 것을 생각하셔서 두물머리만 보시고 빨리 나가시는데.


세미원의 진짜 볼거리는 밝을 때가 맞지만, 세미원의 이쁜 야경을 보시지 않으시고 나가시는 건 정말 양평까지 오신게 아까울 정도에요..


제가 양평사람이기도 하면서 항상 서울을 나갈 때 밤에 세미원에 켜진 조명들이 너무 이뻐서 다시가고싶다는 생각을 아주 많이 한답니다,.


양평에 오시면 두물머리는 물론이거니와 세미원도 꼭 들려보시는걸 추천해드려요!!


[양평  카페와 맛집 관광명소 추천 클릭!광고아님]


[양평 군민 선정 양평 카페 베스트 5 추천 클릭! 광고아님]



▲양평세미원, 경기도가볼만한곳, 양평가볼만한곳, 세미원, 두물머리 완벽즐기기, 양평백배즐기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