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양평] Trarip/여행 & 맛집 & 카페

[양평 용문사] 1000년 은행나무가?이건 꼭 봐야해. 용문산 입장요금 정리, 가을단풍놀이로 경기도가볼만한곳을 찾고있다면! 양평가볼만한곳

by Trarip 2018.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국내여행 양평군민!! 씨크뚜입니다. 


제블로그에 양평 가볼만한 곳이  2만 가지(^^::) 준비되어있으니 밑에 링크 클릭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양평의 용문사!! 그 유명한 1000년 은행나무가 있다는 용문사를 다녀왔습니다.

용문사는 신라 신덕왕 2년(913) 대경대사가 창건하였다고 전하며, 

또 일설에는 경순왕이 친히 행차하여 창사 하였다고 하는 엄청난 역사가 있는 절입니다.


양평에 이런 곳이 있다니!!! 


용문사 올라기는 길은 용문산으로 가는 길인데, 언덕이 힘들지도 않은 언덕이에요!!


[용문사 주변 카페와 맛집 관광명소가 궁금하면 클릭!!]







1.차 요금 : 주차요금 /  경차1,000원 / 소형 3,000원 / 중대형 5,000원



2차 요금 : 입장료 / 어른2,500원 . 청소년, 군경(군인) 1,700원 , 어린이1,000원


 요금은 1차 2차 이렇게 나뉘어 냅니다. 첫 번 째로 차로 들어가면 주차요금을 받습니다.

2차요금은 차를 놓고 조금 올라가다보면 매표소가 또 보이는데 거기서 한번 더 요금을 냅니다!

저는 양평군민이라 무료로, 1차 2차요금다 무료입니다.



여기가 그 역사 깊은 용문사입구입니다. 

여기도 에어비앤비가 선정한 양평가볼만한곳 top10에서 빠진 곳인데요! 

저는 왜 빠진지 모르겠지만..



주차를 하고 용문사를 가시게되면 주차장 바로 근처 청춘뮤지엄을 만나보실 수 있으신 데요.

여기서는 옷도 대여해준다니 참 재밌는 곳이겠죠, 여기는 나중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춘뮤지엄은 성인 6,000원입니다!



그리고 용문사 가는 길은 이렇게 착시그림들이 있어서 사진을 마구 찍을 수 있는 곳까지 마련되어있습니다!



이렇게 말이죠.



그리고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어머님들께서 나물 이나 옥수수, 감, 고구마등을 판매하고 계셔요! 


그리고여기 옆으로는 편의점 세븐일레븐도 있어요! 용문사에도 편의점이 있습니다.



용문사 언덕길 올라가기 전 가운데위치한 용문산 광광지 비석!



여기서 닥터스도 찍었다네요 ㅎㅎ 



용문산으로 오시는 길은 버스를 타고오시는 분들에게는 버스 정류장도 있습니다. 택시 정류장도 있어요!



용문산과 용문역을 왔다갔다하나봐요!



또 이쁜 카페들과 가지가지 먹을 것들도 참많아요... 정말 배고때 이런게 자주 보이더라구욬ㅋㅋㅋ



여기가 어디일것 같나요?

바로 화장실입니다. 화장실도 이렇게 양평가볼만한곳, 양평관광지들을 소개해주고 있네요. 

양평군에서 추천하는 양평 여행지니 믿을만 하겠죠!





길 양옆으로는 이렇게 도랑이 있더라구요. 


올라가면서 이 물길 따라가니 이것도 이뻐보여요:-)



화장실 옆으로는 양평군종합관광안내소가 있는데요! 여기서는 관광에 대한 팜플렛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으세요!



어디서 좋은 냄새가 나는가 싶었는데, 여기 "해충 기피제" 라는 건데, 

저도 올라가기전에 뿌리고 올라갔습니다. 냄새가 거부감없고 정말 좋은냄새입니다.


올라가시기전에 꼭 뿌리시고 올라가세요!



그리고 도착한 매표소! 저는 양평군민이라 민증만 보여주면 패스!


용문산 요금은 어른2,500원 . 청소년, 군경(군인) 1,700원 / 어린이1,000원이네요!



벌써부터 정말 좋은 향이 나고 초록초록한 산과 나무들이 보이기 시작하네요:-)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를 하고 있는 어쳐들도 있습니다.


용문산, 용문사 올라가는 길에는 이쁜 꽃들과 여러가지 테마로 인해 사진찍을 곳이 정말 많아요. 



저기 보이시는 건물이 용문사??? 아니요!! 저기는 박물관이랍니다!



물레방아 옆 정좌에 앉아서 물떨어지는 소리 들으며 쉬고계시는 어른들과



용문산의 작은 폭포의 물떨어지는 소리, 하나의 정원 같았어요!





그리고 박물관 앞에 있는 자가비만도측정코너, 이건 두물머리에도 있죠?? ㅎㅎ



3.1절 기념비가 있는데요. 엥? 왜 여기 3.1절 기념비가?? 이유는!! 

용문산역사박물관에 들어가보시면 이유가 다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이쁜데 사진 한 장 안찍는 다는 건 말이 안되죠. 



이제 용문산 올라가는 길과 점점 가까워지고 있어요. 


가는 길에 심심하지 말라고 이렇게 소원달, 용문사에 온 걸 기념할 수 있는 모빌도 있네요!



이미 정말 많은 사람들이 했네요!



그리고 여기가 바로 용문사, 용문산 들어가는 입구!!



거리는 얼마 안되어요! 보시면 1km도 안가서 다 나오는 곳이랍니다. 



올라가는 길은 정말 깨끗했어요. 그리고 이번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하는 등들이 많이 걸려있었습니다.



가는 길에는 이렇게 흔들다리도 있는데요.



들어갔던 곳으로 나와서 반대쪽에는 길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뚫려있는 것으로 보아 길이 있겠죠!



여기는 용문사 기념품가게!



그 가게 옆으로 이렇게 라면이나 먹거리들을 팔고 있는 상점!



이거리가 보이신 다면 이제 용문사는 다온거에요! 

스님이 저렇게 길을 가시며 하나하나 놓고 가시는걸 봤는데 뭔고하니 등불이더라고요!



그리고 들어온 용문사!



용문사에서 용문산정상 까지 3.4km네요.. 저건.....깔끔하게....포기!!



저는 불교신자가 아니라서 이게 뭔지는 모르는데 소원등불이라는 건가요? 



소원등불 옆으로 보고싶어했던 1000년역사를 자랑하는 은행나무가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제가 갔을 때 용문사는 공사중이었어요.. 은행나무 근처만 멤돌고 가까이가보진 못했어요. 

만져보지도 못했습니다.



그리고 등불의 이름을 알았죠. 바로 만등!! 







여기도 공사중이었습니다. 


수능이 얼마 안남아서 용문사에서 수능 100일기도를 드리고있더라구요! 


실제로 기도를 드리고 계시는 분들도 몇몇있으셨어요!








제가 다른 건 잘 몰라서 설명을 못해드리겠네요. 


범종루!! 

여기는 관계자 외출입을 금한다고하니 들어가시면 안대여!



용문사에는 이렇게 유모차와 휠체어를 대여할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오시기 전에 꼭 확인하시구요! 






용문사는 긴 세월의 역사를 자랑하는 양명의 이름있는 절이더라구요! 


저는 기독교이지만 타종교를 존중하기에 용문사에 가서도 경의로음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올라가는 길도 이쁘고 공기도 엄청 맑았던 용문사 올라기는 코스. 


그리고 다음에는 꼭 용문산정상에 올라가리라 생각했던 오늘.


양평 용문사에 오시는 길에는 여러가지 가보실 관광지들이 많아요! (양평 보릿고개 마을 게시물 바로가기) 


그래도 양평은 양평 사람이 소개하는 편이 좋지 않겠나 싶어여!


이상입니다. 


[용문사 주변 카페와 맛집 관광명소가 궁금하면 클릭!!]



▲양평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10곳, 양평사찰, 용문사, 용문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