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소한 지식/올 뉴 투싼

[17년 올뉴투싼 외관 및 앞좌석 운전석 조수석 리뷰] 투싼이 대세, 투싼은 싼타페 아들.

by Trarip 2018. 1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씨크뚜입니다. 



얼마전에 올뉴 투싼 연비에 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저보다 연비 잘나오시는 분들이 계시는지 궁금하네요>_<


오늘은 투싼의 외관 밑 내부 기능들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해요!


물론 기능이나 내부, 외부 사진들은 중고차시장에만 가도 정말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실사용자가 리뷰하는거니 꽤나 믿을만 하겠지요?


현대 투싼은 정말 대세 중 대세가 아닐까 생각해봐요. 


2015년식 투싼까지는 디자인이 참 별로라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2016년부터 디자인이 새롭게 변했는데요. 


 정말 엄청난 디자인의 변화가 일어난 것이죠. 저도 투싼 전에는  


GM대우의 매그너스,  그 다음차가 르노삼성의 SM5, 그리고나서 이 올뉴투싼!!!!





저는 차를 정말 깔끔하게 탔어요. 자동세차는 2번 했나?? 하고나서도 많이 후회해서 이제는 제가 손세차를 하고 있습니다.





흰색이라도 차에 잔기스가 보이면 마음이 아프거든요.


처음 산 새차인 만큼 정말 아끼고 아끼고 있어요 ㅋㅋㅋㅋ


휠은 17인치로 들어가구요 


제 차는 17년 3월 올뉴투싼 1.7 T 2WD 모던, 1600CC 디젤이구요!



여러분도 새차 살때 흔히들 깡통차라고 하죠? 그냥 정말 기본형,


중고차로 팔 때 기본형보다는 스폐셜이나 모던 같이 한단계나 두단계 높은게 더 유리해요. 


물론 저는 팔생각은 없지만 혹시라도 새차를 구매하고 몇년 뒤 팔 생각하시는 분들은 알고계시면 좋죠? 


나중에 다른차 살때도 가격을 조금 더 많이 받으니까요!


이것뿐만아니라 기능도 많이 추가가되죠. 




저번 글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차에대해서는 잘 몰라요. 


그냥 기본적으로 아는 지식으로 얘기하는거에요!





앞 라디에이터 부분이 좀 특이하죠??


벌집모양으로 짜라라락 나열되어있는데요. 저는 이 디자인이 남자다워 보여서 만족합니다~!



제 차는 데이라이트가 없어요! 




내부는 16년 투싼과 별다를게 없어요. 사실 차이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양쪽 계기판은 아날로그 식이고, 가운데만 디지털이에여. 





핸드레는 블루투스통화, 그리고 오디오 조작키, 음성인식, 옥스 / 블루투스 / 미디어 교환 모드가 있구요.





왼쪽편으로는 크루즈, 차량관리 버튼이 있어요.





미션은 오토인데 이것도 아날로그 식이죠 ㅋㅋㅋ 저는 이거 보면서 트럭이 생각나더라구요..




시거잭은 2개 옥스 단자플러그인과 유에스비 단자가 있는데, 삼성폰은 인식을 못하더라구요.


저는 아이패드와 아이폰을 사용중이라 저 유에스비단자를 정말 잘 활용하고 있어요.





여기까지 보셨으면 15,16년 투싼이랑 내부가 별 다를게 없다고 생각하시겠죠??


맍아요..ㅋㅋㅋㅋ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엔진인데요.



바로 직분사 엔진.

16년 투싼의 경우 직분사엔진으로 5만 km 이상 타면 나타나는 증상으로 엔진 출력이 떨어지고 심하면 촉매 컨버터에 손상을 줄 수 있고, 소음이 심하다고합니다.


그래서 최근들어 모든 차종이 직분사 엔진을 버리고 있다라고 하더라구요. 17년 투싼은 직분사가 아니라는 점이 다르다는거에요 나머지는 다 비슷해요.


17년식 투싼 포함 18년식 투싼까지 이 직분사엔진을 버린걸 볼 수 있어요.






밝기조절과 미끄럼 방지가 여기 있구요. 





그리고 스마트키! 올뉴투싼 기본형은 스마트키가 아닌 열쇠에요!




제어장치들이 쫙 있구





여긴 뒷자석인데 이젠 뒷자석에서도 열선시트가 적용되더라구요 신기해요.. 





차량 의자 조절장치인데, 이것도 아날로그로 되어있어요. 



올뉴투싼 17년식을 2년정도 타면서 느낀점은 연비 같은 경우에는 


운전자의 습관이 정말 많이 요구된다는 걸 체험했구요. 


나머지 세부적인 기능들은 제가 운전을 하면서 불필요한게 없다 


할 정도로 매우 좋은 기능들로 잘 꾸며져있어요.


오토스탑(스탑앤고)와 크루즈를 유용하게 잘사용하고 있구요.


꽤 시간이 오래되었는데 생활의 달인 중고차편에 나온 중고차 달인분께서 말씀하시길 엔진손상유무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엔진위에 물담은 종이컵을 올려놓아라고 얘기했는데  저같은 경우 올려놔도 그렇게 심한 떨림이 없구요.


이제 3만 5천 키로넘어가는데, 정말 차는 관리하는 만큼 오래타는 것 같아요. 


 

적지 않은 돈을 주고 산 차이니 오래 타고 좋게 타려면 


차량관리는 필수!!


이상 투싼 실내 리뷰여써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