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양주] Trarip/여행 & 맛집 & 카페

[남양주 능내역(폐역)] 남양주 가볼만한곳, 양평구둔역을 능가하는 능내역, 경기도가볼만한곳, 운길산역이 생긴이유,

by Trarip 2018. 10. 31.
반응형

남양주 날씨 : 매우좋음




안녕하세요!! 양평남자 씨크뚜입니다. 


오늘은 팔당부근 능내역이라는 역을 다녀왔는데요!! 


제가 처음으로 티스토리할 때 올린 게시물이 바로 구둔역(폐역)이었어요!! 


구둔역도 폐역인데요!! 구둔역만큼 이쁜 폐역이 바로 능내역입니다!!

[ 남양주 관광지 카페 맛집추천 클릭!광고아님]

여기도 정말 자주 지나갔었는데!!!


 이제야 올리다니,, 


많은 분들이 팔당에 놀러오시면 


능내역을 꼭 많이 들리셨으면 좋겠어요!! 


정말 좋은 곳 이거든요 ㅎㅎ


팔당댐과 2.3km, 정도 떨어져 있는 능내역





세월이 고스란히 녹아져 있는데요. 






능내역 전시관에는 

옛 어르신들의 추억이 묻어있네요. 



최근까지 놀러오신 분들의 사진이 걸려있어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그곳,





외부는 관리로 인하여 페인트 칠을 다시 할 수 있지만 

내부는 시작부터 지금까지 똑같은 모습을 유지하는 능내역.








이곳은 능내역의 포토존으로도 유명한 곳이죠:-) 

제가 갔을 때도 커플들이 사진을 찍고있더라구요! 



과거에도 많은 연인들이 오늘날 처럼 저곳에서 사진을 찍었을 까요?





모습을 드러낸 능내역 기차, 

지금은 열차카페라는 곳으로 운영되지만 

과거에 실제로 운행했었던 열차였던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때는 문이 잠겨있어서 들어가 볼 수가 없었죠.. 

아쉬웠어요. 






능내역은 국토종주 자전거 길과도 연결이 되어있는데요! 

양평에서 서울로 가시는 분들은 능내역을 꼭 지나가실거에요! 






그리고 이렇게 자전거를 대여해주는곳도 있으니 

자전거를 가지고 오지 않더라도 능내역에서 자전거를 타면서 놀 수 있죠. 

능내역에서 

팔당댐 반대방향으로 가면 봉쥬르도 나오고 

두물머리도 나오고 그래요!







능내역에서 예전에는 레일바이크도 했었나봐요. 


레일바이크 딱 하나있네요!!

레일바이크로 유명한 곳은 김유정역 강촌, 양평용문이죠!





팔당 능내역을 2층으로 만들어 놓아서 

능내역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능내역은 운길산역이 생기고나서 폐역이 되었다고해요.




운길산역과 능내역의 거리는 좀 멀어요. 



경의중앙선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능내역을 지나가지 않았다고 하네요!


1956년 부터 간이역으로 시작한 능내역은 지금까지


 62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역이에요. 

[ 남양주 관광지 카페 맛집추천 클릭!광고아님]


오셔서 이쁜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좋은 추억을 이 감성역 능내역에서 남기시길 :-) 



▲능내역, 국내여행, 남양주가볼만한곳, 경기도가볼만한곳, 폐역여행, 팔당가볼만한곳

남양주시 능내역, 남양주1박2일여행, 경기도 당일치기 여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