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Trarip/여행 & 맛집 & 카페

[제주도 서귀포 방주교회] 현대 노아의방주 / 전면 에메랄드 통 유리로 만든 배, 실제 노아의 방주 크기와 비교 잠깐 해볼까?

by Trarip 2018. 9. 20.
반응형

제주도 날씨 : 비, 끊임없이 비 옴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 3일 차 입니다. 

정말 혼자서 이곳 저곳 많이, 제주도여행필수코스를 중심으로 돌아다니면서 

색다른 체험도 많이 하고, 먹어보지 못한 음식들도 먹어보며 

좋은 시간 보내고 있습니다!!

제주도하면 바다가 떠오르고, 바다가 떠오르면 배가 떠오르는데요.


저는 정동진에 썬크루즈호텔 이후로 건물로배를 형상화 해놓은 곳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한 

"제주도 방주교회"

입니다. 

다음주면 추석인데, 추석에 제주도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고,

앞으로 제주도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제주도 여행지를 올려드리네요!! 



오늘 제가 간 곳은 서귀포에 위치한 방주교회입니다! 여기도 제주도 여행 필수 코스죠? 

제주도 가볼만한곳 게시물 더 보기(관광지, 맛집 카페 추천!) 클릭!


저는 제주도에 사시는 아는 지인에게 방주교회를 들었어요! 

제가 방문한 곳은 다 제주도 지인께서 소개해주신 곳입니다.

그래서 제주도 여행 가기 전에 

찾아봤는데 제주도 가기 전부터 '여기는 꼭 들려야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교회가 옛날 노아 때 노아가 만든 방주의 모양대로 만들어졌다고 하네요(크기는 아니지만). 

그리고 주변이 너무 이쁘고 바다도 보이는 장소이기 때문에 많이 뜬 것 같아요! 


실제 노아의 방주 크기 : 길이300 규빗(약 135m), 너비 50 규빗(약 22.5m), 높이 30 규빗(약 13.5m)의 건물 7층 높이, 축구장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규모로 전부 목재로 만들어졌다.

이날은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어요. 날이 흐린데도 이렇게 아름다운 자태를 자랑하고있는 방주교회가 보입니다. 

저 건물이 정말 교회처럼 보이시나요?

지금 보시는 건물 면이 주차장이랑 가까운 쪽입니다. 

여기를 시작점으로 한바퀴를 뺑 도는 거죠. 

건물 보이시는 면 방향으로는 이렇게 정원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인조잔디가 아닌 실제 잔디구요.교회는 닫았지만 조경이 되어있는 걸로 보아 

아마 관리하는 분이 아예없지는 않은 것 같아요.

이 웅장한 크기의 금방이라도 노아의 방주처럼 입구로 뭔가를 태워야할 것 같은 느낌. 

가까이서 보면 크기가 진짜 어마어해요... 진짜 방주같다는 느낌이죠.

방주교회를 가니 친구분들 끼리 사진찍고 계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비도 오는데 열정을 응원합니다! 

너무 이쁘지 않은가요??금방이라도 노아와서 반겨 줄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일단 교회 주변으로 호수가 있어서 교회가 물에 떠 있는 느낌이에요!! 

진짜 잘지었어요. 왜 "제주도여행필수코스"인지 알겠더라구요.


 그런데 교회가 본질에서 벗어나면 안되겠죠?


 안에 들어가진 못하지만 방주교회 전면을 바라보며 기도하고 왔습니다.


날이 좋을 때 갔으면 정말 더 이뻤을 제주도 방주교회ㅠㅠ

방주교회를 갔을 때 제가 수요일에 갔으니 수요예배가 있을 줄 알았는데 이제 교회 운영을 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관광객으로인함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들면서 저는 조용히 돌고 왔습니다.

2009년에 지어졌다는 기념패만 덩그러니 남아있네요.

방주교회 홈페이지에는 이렇게 나와있네요!!

방주교회에서 나와서 카페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이렇게 분홍분홍 한 이쁜 꽃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여긴 포토존이죠! 많이들 찍으시더라구요:-)

분홍 꽃에서 위로 조금 더 가면 카페가 나옵니다. 

18시가 마감 인걸 모르고 갔어요! 

그래서 아무것도 마시지 못했습니다.

꽃들이 너무 이쁘지 않나요?? 

방주교회는 교회 건물만 이쁜게 아니라 주변에 있는 모든 것들이 정말 아름다웠어요.

방주교회에서 5~6km정도 나가면 만날 수 있는 제주도관광코스 중 하나인 "세계자동차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영업시간은 09:00 ~ 18:00이기에  들려보진 못했어요.. 

밖에서 조금 보이는 걸로는 옛날 자동차들이 많은 것 같아요!!


다시 방주교회로 넘어와서 방주교회가 닫았다니 너무 아쉬운데요.

그나마 유리 너머로 보이는 내부는 제 눈에 정말 아름다웠어요.


제주도 가볼만한곳 게시물 더 보기(관광지, 맛집 카페 추천!) 클릭!


 제주도에 방주교회는 세 곳 정도 되는데 사진 속 방주교회는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해 있어요!! 지도 올려드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제주도여행필수코스. 제주도 지도.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 곳, 제주도가볼만한곳 10곳, 방주교회 지도(카카오내비)

반응형

댓글